본문 바로가기
어학

재작년 제작년 뜻 맞춤법 알아보기

by 인강스쿨 2024. 10. 24.
반응형

오늘은 재작년 제작년 맞춤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해보려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 두 표현을 혼동하곤 하죠.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정말 많이 사용을 하는 단어임에도 의외로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이유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았는데요.

 

일상적으로 대화를 통해서만 주로 사용을 하기 때문인 듯해요. 말로 할 때 는 발음이 비슷하기에 생각을 하지 않고 그냥 사용을 하는데요. 중요한 문서를 작성할 때는 다르기에 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는 것이죠.

재작년 제작년 맞춤법 알아보기

그렇다면 이렇게 재작년 제작년 맞춤법에 대해서 먼저 확인을 해보려 하는데요. 무엇이 올바른 표현인지를 알고 사용을 해야겠죠.

 

정답부터 말하자면 정확한 표현은 바로 재작년이에요. 제작년의 경우 잘못된 표현으로 표준어가 아니며 사용을 해서는 안된다고 할 수 있죠.

 

그렇기에 앞으로 재작년 제작년 맞춤법 중에 사용을 할 일이 생기면 재작년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중요한 것은 정확한 의미를 알고 사용을 해야하겠죠.

재작년 제작년 뜻 알아보기

이렇게 재작년 제작년 맞춤법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재작년이 올바른 표현이라는 점을 꼼꼼하게 확인을 해보았는데요.

 

그렇다면 재작년의 정확한 의미는 무엇일지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볼게요. 재작년 뜻은 현재를 기준으로 하여 두 해전을 의미하는 것이죠.

 

올해가 2024년이면 작년은 2023년, 재작년은 2022년이 되는 것이죠. 이렇게 재작년 뜻에 대해서도 알아보았고 이제는 오래도록 기억하기 위해 예시를 한번 살펴볼게요.

재작년 예시 문장 알아보기

재작년 맞춤법과 의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는데 오래 기억을 하기 위해서는 저는 예시 문장을 확인하는게 가장 좋더라구요.

 

그래서 준비를 해보았는데요. 하나하나 어떠한 상황에 사용을 하면 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을 해보도록 할게요.

 

1. 재작년 여름에 체코로 신혼여행을 다녀왔어요.

2. 재작년에 산 자동차를 사고로 폐차했어요.

3. 이번에 틀린 문제가 재작년 수능에 출제되었던 유형이었어요.

 

이렇게 재작년 제작년 맞춤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는 더이상 헷갈리지 않고 올바른 표현으로 잘 사용을 할 수 있겠죠.

 

반응형